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피부과학회 회원 여러분!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7월 첫주 주말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피부과의 발전과 국민피부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이렇게 제4회 대한피부과학회 전문의 연수교육에 참석해 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요즘과 같이 피부과 전문의를 사칭하는 의사들이 늘고 있고, 내일이 멀다하고 급변하는 의료현장에서 우리 피부과 전문의들이 차별화되고 전문성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그 무엇보다 비피부과 의사들과 비교하여 범접할 할 수 없는 월등한 실력과 술기를 갖추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이에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회원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올해에도 높은 기대에 부응하고자, 더욱 알찬 연수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지만 이론적 체계가 아직은 부족한 손발톱질환의 더모스코피 적용, 초음파 사용 및 그 어느 임상과도 갖추지 못한 병리학적 전문지식 심화 세션을 마련하였고, 흔히 사용하는 항생제 총정리 및 피부과에서 적용해 볼 수 있는 백신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입니다. 또한 환자는 많지만 여전히 다른 질환과 비교하여 사각지대에 있는 손발톱 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대하셔 심도있는 강좌를 준비하였고, 탈모, 색소성질환 및 아토피피부염의 최신지견을 정리하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끝으로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이번 연수교육을 계획하고 준비해 주신 안효현 교육이사의 노고와 본 연수교육이 잘 이루어지도록 적극 도와주신 윤상웅 총무이사님, 유박린 재무이사님과 강의에 참여해주시는 연사님들께도 이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2024년 6월

대한피부과학회 회장
강  훈